호텔
  1. 양곤
  2. 바간
  1. 만달레이
  2. 헤호
투어
  1. 빵 골프투어
  2. 빵 일일투어
  1. 빵 패키지 여행
  2. 빵 성지순례
  1. 빵 트레킹
  2. 빵 유람선투어
골프
  1. 골프투어
  2. 양곤 C.C
  1. 바간 C.C
  2. 만달레이 C.C
  1. 헤호 C.C
국내선
차량·가이드
  1. 가이드
  2. 양곤
  1. 바간
  1. 만달레이
  1. 헤호
비자·입장권
  1. 비자
  2. 입장권
회원마당
  1. 통신원
  2. 먹부림
  3. 인생샷
  1. 여행후기
  2. 여행기본정보

패밀리
통신원

 

미얀마 재난관리위원회 긴급회의, 사이클론 이동 경로 예상

빵트래블 | 2023. 5. 10. 9:54 | HIT 163 | Google Chrome

2023년 5월 6일 미얀마 국가재난관리위원회 긴급회의에 참석한 쏘윈 부위원장은 자연재해 관리 대비 명령을 하였다.

 

부위원장은 미얀마 기상청 예보를 인용하며 5월 13일, 14일 사이클론이 에야와디지역 Pyapon 타운십-양곤지역 Kungyangon 타운십 지역 또는 라카인주 Kyaukphyu 타운십-Sittwe 타운십 지역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2007년 나르기스를 언급하며 당시 공식 통계상으로는 사망 84,500명, 실종 53,800명이었으며 재난민만 약 150만명이었던 것을 강조하며 이번 사이클론에 대한 대비를 강조하였다.

 

당시 국가평화개발위원회에서는 사이클론이 미얀마 전역을 쑥대밭으로 만든 직후에 2008년 미얀마 헌법 재정에 대한 국민투표를 진행하여 발 빠르게 통과 시킬 수 있기도 하였다.

 

인도 기상청에 따르면 사이클론이 미얀마에 상륙할 가능성은 있으며 상륙을 한다면 5월 12일, 13일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벵골만 남동부와 안다만해 남부에 있는 사이클론은 5월 8일, 9일 더 커지면서 벵골만 중부와 안다만해 북부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보하였다.

 

하지만 나르기스의 경우, 라카인 Yoma를 지나가지 않고 에야와디 Delta로 이동하는 등 비정상적인 이동을 하였던 터라 이번 사이클론 Mocha의 이동은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이다.

 

또한 시속 190km를 기록한 나르기스급 사이클론인지 아직까지 파악되지 않고 있따.

 

미얀마 쌀연맹도 사이클론에 대비하여 예비 식량과 쌀 비축을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미얀마 전역 쌀 공급업체들은 대피소와 안전한 장소에 쌀을 보관해둘 것을 안내하고 창고 내부 바닥이 침수되는 것에 대비하여 완충재 파렛트 등을 깔아 쌀 적재를 높일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출처: AD SHOFAR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 자동등록방지 잘 보이지 않으면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