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작성해보는 여행지 리뷰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만달레이에서 Yadanabon 시대의 예술성을 갖추고 있는 가장 큰 목조 수도원인 Maha Min Htin 입니다.
만달레이에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목조로 지어진 단층집, 동굴, 유명 탑 등이 많이 있는데요.
유명한 곳을 몇가지 소개해보자면, Mahamuni Pagoda, Palace wall, Thiingazar Monastery 등이 있습니다.
이런 장소들 중 Maha Min Htin Monastery는 Yadanabon 시대의 예술성이 집대성된 목조 건물입니다.
Maha Min Htin 수도원은 5단 지붕의 건물로, 단 지붕이 계단식으로 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원래는 462개의 티크 기둥으로 디어졌으니 현재는 143개의 기둥만이 Zetawun Hall 에 남아있습니다.
본 수도원은 Inwa 지역에서 건설되었다가 이후 아마라푸라로 옮겨진 것이라고 해요.
민돈(Mindon) 왕이 재위하고 있을 때 현재 위치로 옮겨졌는데 이 공사는 민돈 왕 시기에 완성된 것은 아니고 그의 아들인 티보(Thibaw) 왕 시기에 완성된 것이라고 합니다.
공사가 끝난 후 Maha Min Htin 수도원은 존경받는 승려였던 U Tissa 에게 바쳐졌습니다.
수도원은 Min Htin, 불전은 Moe Tar, 섬세함은 Ananda Temple 이라는 속담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기도 한만큼,
Maha Min Htin 수도원은 Yadanabon 시대의 예술성을 가진 가장 큰 목조 건물이란 사실은 틀림 없는거 같죠?
출처; 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