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샨 주 어느 마을 풍경>
샨 주 기획 재무부 장관이 샨 주의 5개 도시를 코로나19 이후 미얀마 관광 개선을 목적으로 한 관광도시로 지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어느 관광상품개발자는 "새로운 기준"을 고려하여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이 계획을 바탕으로 정부간 합의를 통해 관광 촉진의 기회가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개 관광도시로는 Kalaw, Nyaung Shwe, Kyaing Tong, Lashio, Thibaw 입니다.
이 계획을 통해 국내외 여행자들에게 문학, 음악, 예술, 음식, 수공예품 등 미얀마의 문화를 알리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매년 약 100만 쨧트의 예산과 5%의 Inle Lake Fund가 샨 주 관광을 홍보하는데 사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코로나19 이후 더 많은 돈이 투자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국방부에 샨 주를 연결하고 있는 도로를 외국인 여행자들이 이용 가능하도록 허용해줄 것을 요청했고 Kyaing Tong을 경유한 Kalaw와 Nyaung Shwe 패키지 여행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태국인 여행자들은 이 지역의 경관이 아름답고 주변 농촌 마을 관광 등이 도약점이 될 것이라 말했으며,
미얀마 최초의 유리 다리가 Nawngcho 마을에 곧 건설이 되면 중국과 태국인들을 관광 타겟으로 홍보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Kalaw와 Taunggyi 지역은 예전 관광상을 받은적이 있으며, 샨 주의 수도인 Taunggyi 역시 아세안 지역에서 산소 농도가 높은 곳으로 인정받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맑은 공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끝.
출처: MYANMAR TIMES